Back to Top
updated 2019.12.4 수 13:59
HOME 프로그램HOT
GTV, 고품격 의학 다큐멘터리 '信의 손'
인사이드케이블 | 승인 2012.07.18 10:49

바야흐로 의학 프로그램의 전성시대인 오늘 날, 기본적인 질병정보를 알려주는 교양 프로그램에서 의료 현장을 소재로 한 드라마, 여기에 의사들이 대거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까지 제작되며, 시청자는 매일 TV를 통해 수많은 의학 정보와 대면하고 있다.

하지만 환자와 병을 대하는 의사의 진심과 열의 그리고 의사와 환자 사이의 신뢰를 다룬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보기는 쉽지 않다. 

여성전문채널GTV는 웰메이드 의학 프로그램에 목말라 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고품격 의학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

   
▲ 여성전문채널 GTV의 고품격 의학 다큐멘터리 '신의손' 매주 토,일 8시 20분 방송

병을 다스리는 의사, 그들은 어떤 삶을 살아왔고,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의사와 환자의 관계에서 반드시 필요한 요소는 과연 무엇일까?

GTV의학 다큐멘터리 '信의 손'은 정확하고 날카롭게 질병을 다스리는 의사들의 모습과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그들의 숨은 노력 그리고 환자에 대한 뜨거운 마음을 담아내는 진정성 있는 다큐멘터리다.

질병을 치료하는 의사로서의 사명, 환자를 대하는 자신만의 철칙 그리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하는 또 다른 모습을 폭넓게 소개함으로써 ‘의사’의 다양한 모습에 주목한다.
이를 통해 우리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사에 대한 믿음을 쌓고, 질병과 사람 그리고 의사와 환자의 관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 프로그램은 GTV에서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저녁 8시 20분에 방송된다.

인사이드케이블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인사이드케이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