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updated 2021.4.14 수 16:20
HOME 프로그램HOT
우리나라 국립공원, 어디까지 가봤니?ONT, 국립공원 20곳 모두 소개하는 정통 로드 다큐
인사이드케이블 | 승인 2012.05.03 15:43

20곳의 우리나라 국립공원만을 소재로 한 정통 로드 다큐 프로그램이 국내 최초로 제작, 방송된다!

현대미디어에서 운영하는 아웃도어&여행 전문채널 ONT는 국립공원관리공단과 공동제작한 정통 로드 다큐 프로그램 <국립공원 기행>을 제작, 오는 5월 4일(금) 첫 방송 한다.

총 40부작으로 기획된 <국립공원기행>에서는 사회 각계각층의 사람들과 국립공원 레인저가 우리나라 20곳의 국립공원을 찾아가 산행을 하며 그 동안 잘 공개되지 않았던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전한다. 뿐만 아니라 산과 여행에 관한 출연자들의 철학,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통해 시청자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

<국립공원 기행>은 보다 자세하고 풍부한 정보전달을 위해 국립공원 한곳을 두 편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처음에는 산행을 중심으로 한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진행되며 두 번째는 국립공원의 생태관광 프로그램이나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등의 최신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을 소개한다.

첫 방송에서는 현 대학산악연맹의 배경미(49)이사와 아들 김시문(20)이 출연해 우리나라 유일의 반도공원이자 서해안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변산반도국립공원을 소개한다. 변산반도국립공원은 보는 방향에 따라 경관이 바뀌는 것이 특징으로 특히 해변에서 바라보는 석양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변산반도국립공원편 2회에서는 천년고찰인 내소사에서 출발, 관음봉 삼거리를 지나 30m 아래로 떨어지는 물줄기가 장관인 직소폭포를 소개할 예정. 특히 좀처럼 보기 힘든 얼명암 뒤쪽 낙조대의 장엄한 운해를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암사의 죽염제조과정과 변산반도국립공원의 향토음식인 바지락 죽을 만드는 비법도 공개한다.

ONT 관계자는 “여행이나 산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은 여럿 있었지만 우리나라의 20개 국립공원만을 다루는 프로그램은 없었다.” “자연생태계의 보고이자 다음세대에 물려줘야 할 유산, 국립공원을 소개함으로써 우리 국토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소중함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오는 5월 4일(금) 오전 11시 50분에 첫 방송되는 <국립공원 기행>은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50분 오후6시40분 밤12시30분에 방송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방송채널사업(PP사업)법인 현대미디어는 HD드라마 전문채널 CHING(채널ING), New 여성오락채널 TrendE(트렌디), 아웃도어여행 전문채널 ONT(오앤티)를 운영하고 있다.

   
 

인사이드케이블  news@incable.co.kr

<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인사이드케이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